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우진 주가 전망 원전 관련주 앞으로는?

by #$@@ 2021. 11. 4.
반응형

오늘 우리나라 주식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테마가 바로 원전 관련주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때문에 오늘은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는 우진 주가 전망과 더불어 앞으로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진 주가 전망

우진은 1980년에 설립된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 전문 기업으로 기업 소개에도 써있듯 원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목인데요.

 

일봉을 살펴보면 6월부터 본격적으로 수급이 들어온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고 그 뒤로 7천 원이 강력한 지지 구간으로 주가가 그 부근에서는 하락하지 않고 일정 가격을 지켜주면서 큰 박스권을 그리며 횡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일봉
우진-일봉

 

우진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 매물대에 막혀 상승을 하다가도 다시 하락하고 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온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해당 매물대를 돌파하는 강력한 양봉이 나와준다면 주가가 또 한 번 상승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진-주봉
우진-주봉

우진 수급 현황

우진의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도 조금씩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계속 되는지 지켜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수급
우진-수급

우진 기업 실적

우진 실적을 살펴보면 2018년 2019년 2년 연속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했었지만 2020년이 되면서 다시 흑자 전환에 성공을 하게 되었고 2021년의 실적도 1분기만 제외하고는 무난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실적
우진-실적

우진 원전 관련주 이제 시작?

우진은 원전 관련주 중 대장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원전 이슈가 터질때마다 강력한 상승을 한 종목이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올 2분기 영업이익 36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단 소식에 주가가 상승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제가 원전 관련주들은 연말까지는 지켜봐야 된다고 앞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우진뿐 아니라 원전 관련주들은 계속해서 지켜보셔야 하며 내년까지도 이슈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넣어두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우진-호재
우진-호재

 

이렇게 우진 주가 전망과 원전 관련주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아보았는데요. 일정 가격을 지켜주며 박스권 횡보중인지라 해당 매물대를 돌파하는지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 글은 제 생각을 적은 것으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3 - [주식공부/기업분석] - 에코프로 주가 전망 상승 이유 알아보기

 

에코프로 주가 전망 상승 이유 알아보기

에코프로의 주가가 상승 추세에서 내려올 기미가 보이질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설렘도 있겠지만 주가가 떨어질까 봐 걱정도 하고 계신 거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에코프로 주가 전망과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