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네오위즈 주가 전망 게임주 계속 상승할까?

by #$@@ 2022. 1. 4.
반응형

네오위즈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게임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강세를 보인 종목이기도 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0월경에는 하락을 겪다가 다시금 상승을 하며 재차 상승의 가능성을 보인 종목이기도 한데요.

 

네오위즈 주가 전망

 

 

네오위즈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게임 포털 피망 운영을 하는 깅ㅂ입니다. 또한, 유료 아이템 판매 및 광고, 서비스 대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인데요. 주요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네오위즈-일봉
네오위즈-일봉

 

일봉을 살펴보면 지난 여름에 엄청난 상승을 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때는 신작 동시접속자 기록이 갱신이 됐다는 소식과 실적 개선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을 했고 이후 하락을 겪다 최근 다시 수급이 붙은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위즈-주봉
네오위즈-주봉

 

주봉을 살펴보면 전 고점까지 올라가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래량도 더 많이 터졌고 주봉상 매물대가 있긴 하지만 나쁘지 않다고 판단되는 모습이라 관심있게 지켜보셔도 좋을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2022년 게임 관련주들 아직 죽지 않았다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수급 현황

 

 

네오위즈 수급은 개인보다는 외국인과 기관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데요. 특히 1월 2일자 기사로 외국인 순매수 1위가 네오위즈라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시가총액이 7천억이 넘는 종목이기 때문에 수급을 잘 지켜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위즈-수급
네오위즈-수급

네오위즈 기업 실적

기업 실적은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단 3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하였지만 이내 4분기 실적에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실적에는 문제가 없는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네오위즈-실적
네오위즈-실적

네오위즈 게임 관련주 다시 상승?

네오위즈는 게임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다시 수급이 붙은 이유를 살펴보니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가 최근 네오위즈로부터 200억원의 투자 유치를 했다는 소식과 더불어 NFT 이슈도 함께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위즈-호재
네오위즈-호재

 

개인적으로 2022년에 주목해야할 주식 테마 중 하나가 게임 관련주들인데요. 왜냐하면 게임 관련주들은 NFT 및 메타버스와도 연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예정입니다. 단, 이 글은 제 생각을 적은 것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