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일성건설 주가 전망 관련주 분석정리

by #$@@ 2021. 7. 26.
반응형

오늘은 일성건설 주가 전망과 어떤 관련주와 연관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성건설은 토목공사 및 건축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도시 재정비, 재개발 사업 관련주와도 연관이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일성건설 주가 전망

단기적인 추세를 알아보기 위해 일봉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을 살펴보면 7월 1일 큰 상승이후 다음날 갭상승 후 박스권 횡보를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주가는 4,200원대로 기록되고 있으며 긴 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기 때문에 당분간 조정세를 겪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성건설-일봉
일성건설-일봉

 

조금 더 장기적인 추세를 알아보기 위해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봉을 살펴보면 2021년 들어서 상승 추세로 돌아섰고 현재 4,200원대 저항을 뚫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저항대를 뚫어주는 모습이 나온다면 한차례 더 시세 상승이 있을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일성건설-주봉
일성건설-주봉

일성건설 수급 현황

일성건설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것을 알 수 있고 외국인은 매도세가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관은 소량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급 주의 형태는 아닌 것으로 보이고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성건설-수급
일성건설-수급

일성건설 기업 실적

일성건설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3,000억원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20년에 늘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주당 배당금도 15원씩 주고 있고 매년 실적은 무난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있습니다.

 

일성건설-실적
일성건설-실적

이재명 관련주 일성건설

일성건설은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는데요. 그 이유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주택 정책과 관련한 정책인 기본 주택공급 확대 정책을 내놓게 되면서 일성건설의 주가가 크게 상승을 한 것인데요. 7월 23일 긴 꼬리 형태의 음봉으로 마감했고 거래량도 좀 터진 편이기 때문에 섣불리 들어가시는 것은 조금 더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일성건설-관련주
일성건설-관련주

 

현재 이재명 도지사의 대선 지지율은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이재명 정책 관련주인 일성건설은 이재명의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에 따라 주가가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일성건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한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3 - [주식공부/주식기초] - 주식 차트 보는 방법 쉽게 이해하기

 

주식 차트 보는 방법 쉽게 이해하기

주식 투자를 갓 입문하신 주식 초보자분들이라면 주식 차트를 보실 때 오르고 내리고는 알겠는데 어떻게 봐야 하는 건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주식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초보때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21 - [주식공부/기업분석] -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관련주 총정리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인 요즘 진단키트 관련주 중 하나인 피에이치씨의 주가의 흐름이 심상치 않은 것으로 포착이 되어 오늘은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과 관련주 등에 대해 알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