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이루다 주가 전망 의료기기 관련주 핵심분석

by #$@@ 2021. 7. 29.
반응형

며칠 전 이루다의 주가가 크게 상승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루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먼저 이루다라는 기업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분야의 의료기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의료기기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입니다.

 

이루다 주가 전망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일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을 살펴보시면 2020년 8월 상장이후 이렇다 할 큰 상승이 없었는데 긴 박스권 횡보를 끝낸 후 7월 27일 상한가를 간 후 어제 최고점인 18,000원을 찍고 장대음봉으로 마감한 모습을 알 수 있지만 상한가 캔들에 비해 거래량이 없었고 잠시 눌림을 주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루다-일봉
이루다-일봉

 

장기적인 추세를 살펴보기 위해 이루다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봉을 살펴보면 상장이후 긴 횡보장을 마치고 큰 장대양봉과 거래량이 터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상장할 때의 매물대에 막혀 최고점을 찍고 주가가 내려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루다-주봉
이루다-주봉

이루다 수급 현황

이루다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전일 크게 있었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가 강한것을 알 수 있는데요. 시가총액이 2,000억 원이 안 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수급 현황은 참고만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루다-수급
이루다-수급

이루다 기업 실적

기업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늘어나는 추세로 보입니다. 또한, 유보율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것으로 보아 기업의 실적은 점점 더 좋아지는 거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2021년 1분기 실적도 나쁘지 않은 것을 보아 이번 연도 실적도 기대해 볼만 할거 같습니다.

 

이루다-실적
이루다-실적

이루다 주가 상승 이유

그렇다면 7월 27일 이루다가 상한가를 간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루다는 의료기기 관련주로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적이였다는 호재 뉴스가 뜨면서 주가가 상한가로 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금일 7월 29일 장에서도 예상체결량 순위 상위에 위치한 것을 보면 오늘 장에서도 주목을 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루다-상승이유
이루다-상승이유

 

거래대금이 27일 크게 터졌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고 아직 상승여력은 남아있다고 생각이 되며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지켜보시면 좋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오늘은 이루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8 - [주식공부/기업분석] - 알체라 급락 이유 어떻게 대응할까 (+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 급락 이유 어떻게 대응할까 (+ 메타버스 관련주)

어제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알체라 주가가 급락을 하면서 많은 개인 투자자분들이 물려있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역시나 요즘 주식 시장은 쉬운 시장이 아닌만큼 항상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26 - [주식공부/기업분석] - 일성건설 주가 전망 관련주 분석정리

 

일성건설 주가 전망 관련주 분석정리

오늘은 일성건설 주가 전망과 어떤 관련주와 연관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성건설은 토목공사 및 건축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도시 재정비,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