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쉬운 방법

by #$@@ 2021. 12. 2.
반응형

아직 무주택자이거나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요즘 아파트 및 주택 시세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이러한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시세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소개해 드릴 방법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먼저 포털 검색창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고 검색하시면 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국토교통부-실거라가-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실거래가-공개시스템

 

해당 사이트에서는 아파트뿐 아니라 다세대, 연립, 단독, 다가구, 오피스텔 등의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아파트 실거래가는 아파트 메뉴를 클릭하신 후 아래와 같이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예시로 반포동에 위치한 아크로리버파크 아파트의 실거래가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아파트-실거래가-조회

 

해당 아파트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용면적과 계약일, 층수, 거래금액, 거래유형 등 여러 정보가 뜨게 되는데요. 매매거래뿐 아니라 전월세 거래도 옆에서 확인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크로리버파크-실거래가
아크로리버파크-실거래가

 

전월세를 클릭하시면 최근 거래된 전월세 내역부터 나오게 되는데요. 11월 계약을 보니 보증금과 월세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월세 거래 내역을 통해 실제 거래되는 임대차 계약이 어느정도 시세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크로리버파크-전월세
아크로리버파크-전월세

호갱 노노 사이트

두 번째 방법은 호갱 노노 사이트를 이용하여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국토교통부 사이트보다 보기 편리하고 대장 아파트 및 규제지역인지 확인이 가능하여 편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대신 회원가입을 해야 여러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실거래가-조회
호갱노노-실거래가-조회

 

위의 예시와 똑같이 반포동에 위치한 아크로리버파크를 선택하니 최근 실거래 기준 평균가격이 나오면서 근처의 아파트들의 실거래가도 표시가 되는 것인데요.

 

호갱노노-매매가조회
호갱노노-매매가조회

 

계약일과 가격, 타입, 층수 등 다 확인할 수 있고 현재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를 알 수 있어 갭이 어느 정도인지도 보기 편리하기 때문에 실거주자뿐 아니라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도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본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1.30 - [주식공부/기업분석] - 게임빌 주가 전망 상승 계속될까?

 

게임빌 주가 전망 상승 계속될까?

게임빌의 주가가 연일 상승을 하면서 많은 개인 분들이라면 두려움 반, 설렘 반의 감정을 느끼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지금 들어가야 하는 게 맞는 건지 아니면 고점인 건지 오늘 한번 게임빌 주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