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 조회 충전 A to Z

by #$@@ 2022. 2. 11.
반응형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조회, 충전방법 등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차상위계층에게 지급되는 카드로 문화격차를 해소시키고자 문화생활, 여행 등을 지원하는 카드를 말하는데요.

 

목차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를 자세히 알아보자면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카드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하며 정부에서 공식으로 추진중인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공연, 영화, 전시 관람을 비롯하여 국내여행(해외여행은 불가능), 축구, 농구, 야구, 배구 관람,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예술 관람 등의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사용처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사용처
    문화누리카드-사용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에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 후 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가맹점 메뉴를 클릭합니다.

     

    문화누리카드-온라인-사용처
    문화누리카드-온라인-사용처

     

    예시로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을 클릭한 모습을 위와 같이 볼 수 있는데요. 가맹점명을 검색하여 직접 사용처를 찾을 수도 있고 문화, 관광, 체육 구분을 선택하여 검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문화와 관련된 가맹점이라면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

    신청자격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6세 이상, 2016년 12월 31일 이후 출생자)에 한해서 발급이 가능하며 자세한 신청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 차상위계층 : 차상위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 저소득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자

     

    문화누리카드-발급대상
    문화누리카드-발급대상

    신청방법

    오프라인 신청방법

    주민센터 방문 후 카드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시면 발급자격을 검증을 합니다. 그 후 상세정보등록을 한 후 현장에서 카드를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인터넷 누리집에 접속 후 발급자격 검증과 본인인증을 한 후 약 2주뒤에 우편이나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는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간편인증서나 공동인증서와 같은 본인인증을 해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전화로 잔액조회를 할 경우 1544-3412로 전화를 하셔서 생년월일을 입력 후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충전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더 충전하고 싶으시다면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등을 통해 충전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충전방법 : 농협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ATM기를 통해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입금
    • 충전가능 시간 : 오전 9시~오후 10시
    • 충전한도 : 카드 1매당 1회 100원이상 보유잔액 포함 10만원 까지 충전 가능
    • 환불 : 본인 충전금만 전액 환불 가능으로 환불은 농협 영업점을 필수로 방문 해야 함

     

    문화누리카드-충전
    문화누리카드-충전

     

    이렇게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조회, 충전 방법까지 모두 다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신청자격에 해당되신다면 발급을 꼭 받으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며 카드 발급 기간은 2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1.27 - [주식공부/기업분석] - 2월 공모주 청약일정 관심있게 봐야 하는 종목은?

     

    2월 공모주 청약일정 관심있게 봐야 하는 종목은?

    최근 주식 시장이 안 좋다 보니 아무래도 기존 상장되어 있는 주식들 보다는 공모주에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2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어떤 종목을 관심 있게 봐야 하는지에 대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