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엔텔스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by #$@@ 2021. 7. 13.
반응형

전일 엔텔스의 주가가 급상승을 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텔스는 유, 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엔텔스는 이재명 관련주로도 분류되기도 합니다.

 

 

엔텔스 주가 전망

엔텔스 주가 전망을 살펴보기 위해 차트를 분석 해 보겠습니다. 먼저 일봉을 살펴보면 6월 28일 상한가 이후 짧은 박스권을 그린 후 전일 박스권 돌파를 하는 캔들을 보여줬는데요. 금일 장 시작 후 에는 잠깐 눌러줄것으로 보이지만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이슈가 계속해서 나오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엔텔스-일봉
엔텔스-일봉

 

장기적인 흐름을 보기 위해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엔텔스 주봉을 살펴보면 2015년 큰 매물대는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지만 5년이 지난 매물대라서 현재는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며 장기적으로 큰 박스권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좋은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텔스-주봉
엔텔스-주봉

엔텔스 수급 현황

개인과 기관, 외국인의 수급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의 매수세가 이틀연속 들어왔지만 외국인은 이틀 연속 매도세가 강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관의 매수세가 연일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수급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이라면 금일 장도 수급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지켜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엔텔스-수급
엔텔스-수급

엔텔스 기업 실적

매출액은 2019년대비 2020년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늘어났단점에 중점을 두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유보율도 상승을 했고 부채비율도 줄어든것이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 2021년 1분기 실적 영업이익은 적자를 나타낸것으로 보입니다.

 

엔텔스-실적
엔텔스-실적

엔텔스 상승 이유

엔텔스가 전일 크게 상승을 한 이유는 이재명 경기도도지사가 메타버스 방식으로 제 1기 경기도 청년참여기구 발대신에 참여를 한점으로 엔텔스가 크게 상승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이재명 정책주로도 엮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지켜볼만하다고 판단됩니다.

 

엔텔스-호재
엔텔스-호재

 

개인적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정부 정책, 세계적 이슈 등으로 인해 머릿속에 잊혀졌다가 갑자기 또 상승을 하는 테마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주가를 잘 지켜주는지 대선주자들의 메타버스 관련 정책은 없는지 한번 잘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은 모두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된것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2 - [주식공부/기업분석] -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관련주 알아보기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관련주 알아보기

오늘은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및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비엔씨는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코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09 - [주식공부/기업분석] - 재택근무 관련주 5종목 핵심분석 (+ 수도권 4단계)

 

재택근무 관련주 5종목 핵심분석 (+ 수도권 4단계)

오늘 뉴스를 보아하니 수도권 4단계가 확정이 됐다고 합니다. 4단계는 7월 12일부터 2주간 진행되며 저녁 6시 이후 3인 이상 모이는 게 금지되는데요.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해야 할 것이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