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 일정 언제일까? (+ 주관사)

by #$@@ 2021. 7. 14.
반응형

최근 IPO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죠. 그중에서도 요즘 카카오페이 상장과 청약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특히 카카오뱅크 상장 이후 카카오페이도 뒤이어 상장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송금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로 2014년 9월에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2017년에는 카카오페이라는 법인을 만들어 분사되었는데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수가 무려 3,600만명이 넘어갔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상장

카카오페이 상장에 기대가 되는 이유는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당시 따상상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공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 청약 경쟁률이 엄청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상장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증권신고서 제출 : 2021년 7월 2일
  • 카카오페이 청약 수요 예측 : 2021년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 카카오페이 청약일 : 2021년 8월 4일~5일
  • 청약 배정공고일, 환불일 : 2021년 8월 9일
  • 카카오페이 상장일 : 2021년 8월 12일
  • 희망 공모가액 : 63,000원~96,000원

 

카카오페이 청약 주관사

카카오페이 청약 주관사는 대표주관사 삼성증권이 선정, 그 외로는 대신증권, 골드만삭스, 제이피모건이 선정되었습니다. 국내 투자자라면 삼성증권과 대신증권으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는 중복청약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상장
카카오페이-상장

카카오페이 상장 특징

카카오페이 상장 특징이라고 한다면 100% 균등배정 방식을 적용한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에 맞추어 청약증거금을 아무리 많이 넣더라도 유리하진 않습니다. 청약증거금을 100만원만 넣으면 누구나 1주 이상은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데요.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청약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카카오페이-청약-기사
카카오페이-청약-기사

카카오페이 청약 방법

대표 주관사가 삼성증권이기 때문에 삼성증권 기준으로 알려드린다면 삼성증권 MTS에 접속하셔서 뱅킹대출 분야를 클릭한 후 권리/청약에서 공모주 청약에 들어가 청약을 하시면 됩니다. 청약 일정이 된다면 해당 기업이 표시되고 만약 공모주 배정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100% 환불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회사개요
카카오페이-회사개요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카카오페이가 상장됨에 따라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첫 번째로 카카오가 있겠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의 지분을 55% 보유를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며 카카오페이 관련주 중 대장주로 뽑히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라온시큐어입니다. 라온시큐어는 카카오페이에 생체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카카오페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세 번째로 드림시큐리티입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카카오페이의 보안 관련 파트너쉽 계약을 맺은 것으로 밝혀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페이 상장 및 청약 일정, 주관사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약일이 8월 초로 예정되어 있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100% 균등 배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청약에 도전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3 - [주식공부/기업분석] - 엔텔스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엔텔스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전일 엔텔스의 주가가 급상승을 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텔스는 유, 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12 - [주식공부/기업분석] -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관련주 알아보기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관련주 알아보기

오늘은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및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비엔씨는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코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