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인터파크 주가 전망 매각 이슈 핵심분석

by #$@@ 2021. 7. 16.
반응형

며칠 전 인터파크가 매각 이슈로 인해 큰 상승을 보이며 주식 시장을 주도했었는데요. 엄청난 거래대금과 거래량을 보여주며 많은 분들이 인터파크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실 거 같아 오늘 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파크 주가 전망

먼저 인터파크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한 기업으로 전자상거래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여행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일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을 살펴보면 7월 13일 박스권을 돌파하는 흐름을 보여줬고 7월 14일 거래대금 약 9천5백억원을 터뜨리면서 큰 상승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7월 15일 약 1조원의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주가가 상승을 하나 싶었지만 장 막판에 긴 윗꼬리 양봉으로 마감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인터파크-일봉
인터파크-일봉

 

장기적인 추세를 보기 위해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터파크 주봉을 살펴보면 금주 캔들은 큰 상승의 캔들을 보여줬고 앞서 큰 박스권을 돌파한 모습을 보였지만 2015년~16년 매물대를 맞고 하락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파크-주봉
인터파크-주봉

인터파크 수급 현황

인터파크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7월 14일 기관과 외국인은 매수세가 강했고 개인은 매도세가 강했는데요. 하지만 7월 15일에는 그 반대의 수급을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의 매수세가 아주 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한 터라 추격매수를 한 개인이 많은 것으로 확인되네요.

 

인터파크-수급
인터파크-수급

인터파크 기업 실적

인터파크 시가총액은 7천억이 넘기 때문에 기업 실적도 참고하시는게 좋아 보이는데요.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2019년 대비 2020년 조금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크게 적자전환을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또한 좋은 모습은 아니라고 판단되는데요. 이는 코로나로 인한 영향으로 보이며 코로나가 종식될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은 회복될것이라고 판단되지만 언제 종식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 조심하시는 게 좋겠죠.

 

인터파크-실적
인터파크-실적

인터파크 상승 이유

인터파크가 이렇게 크게 상승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업 매각 이슈인 인수합병 M&A 기대감때문에 주가가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대부분 인수합병 이슈는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는 호재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큰 상승을 할 수 있었던 것인데요.

 

특히 인터파크는 NH투자증권을 매각자문사로 선임하여 절차를 밟고 있는것으로 밝혀져 기대감이 아닌 매각 소식이 사실이기 때문에 더욱 상승을 크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파크-호재
인터파크-호재

 

이렇게 인터파크 주가 전망 및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매각 이슈가 끝난것이 아니기에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고 거래대금 또한 크게 터졌기 때문에 아직은 끝난 이슈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하지만 신규 진입을 하기에는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고 예전 남양유업의 지분 매각 소식에 남양유업 주가도 크게 상승을 했다 지금은 하락을 한 것처럼 이런 점은 주의하셔야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한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4 - [주식공부/기업분석] -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 일정 언제일까? (+ 주관사)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 일정 언제일까? (+ 주관사)

최근 IPO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죠. 그중에서도 요즘 카카오페이 상장과 청약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특히 카카오뱅크 상장 이후 카카오페이도 뒤이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13 - [주식공부/기업분석] - 엔텔스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엔텔스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전일 엔텔스의 주가가 급상승을 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텔스는 유, 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