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주식기초

폭염 관련주 5종목 분석 (+ 전력난 열돔현상)

by #$@@ 2021. 7. 19.
반응형

저번 주 금요일에 정말 더웠었는데 그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테마 중 하나가 바로 폭염 관련주입니다. 오늘은 폭염 관련주 5 종목에 대해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염 관련주를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이유는 장마가 지나고 나서 역대금 폭염 예고와 더불어 열 돔 현상이 이번 주 내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전력난이 올것이라고 뉴스가 뜨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어떤 종목들이 수혜를 받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폭염-관련주-기사
폭염-관련주-기사

 

폭염 관련주

1. 에스씨디

첫 번째 폭염 관련주는 에스씨디입니다. 에스씨디는 냉장고 관련 부품 및 에어컨 관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7월 16일 금요일 주식 시장에서 등락률 상위에 오르면서 거래대금 3천 4백억원 정도를 터트린 종목이기도 합니다.

 

최근 폭염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으며 주목을 받는것으로 보이며 거래대금이 3천억 원 이상 터진 종목이기도 하고 전고점을 돌파한 종목이기도 해서 당분간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에스씨디-주가
에스씨디-주가

2. 파세코

두 번째 종목은 파세코입니다. 파세코는 폭염 관련주 및 여름 관련주 하면 빠질 수 없는 종목이기도 한데, 창문형 에어컨과 캠핑기기 등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가를 살펴보면 현재는 2만 4천원대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고 올해 3월 최고 가격인 2만 9천 원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 후 조정을 받던 주가가 최근 다시 우상향의 추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세코-주가
파세코-주가

3. 신일전자

세 번째 종목은 신일전자입니다. 신일전자는 선풍기, 제습기, 냉방기 등 냉난방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대부분 집안에 선풍기 제조사를 살펴보면 신일 전자인 경우가 많은데요. 냉난방기를 제조하는 기업인 만큼 폭염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매출액은 매년 비슷한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대비 2020년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은 늘어난 편이고 국내 열 돔 현상 및 열대야 현상으로 인해 냉방기 제품이 많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하여 주가가 움직일 확률이 크지만 아래 주가를 살펴보면 2천4백 원대의 저항대가 무척 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일전자-주가
신일전자-주가

4. 위닉스

네 번째 폭염 관련주는 위닉스입니다. 위닉스는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로 유명한 회사인데 여름에는 장마와 비가 많이 오는 계절이기 때문에 제습기 관련주도 주목을 받고 있죠. 

 

위닉스 주가를 살펴보면 현재 2만 2천 원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박스권 횡보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3분기 실적이 가장 좋을 만큼 여름에 제습기 판매량이 강력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제습기가 매출액의 절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장마 기간이 끝난 지금 바로 진입하기에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닉스-주가
위닉스-주가

5. 오텍

마지막 관련주는 오텍입니다. 오텍은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에서 가정용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폭염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주가를 살펴보면 현재 1만 4천 원대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13,800원대의 저항대를 뚫고 현재 주가가 14,000원대인 것으로 보아 주목할 필요는 있다고 판단이 되며 현 가격을 뚫어주는 돌파 봉이 나온다면 관심 있게 지켜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오텍-주가
오텍-주가

 

이렇게 오늘은 폭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더 더워진다고 하니 관심있게 지켜보시면 좋은 테마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폭염 이슈가 끝날 경우 주가가 다시 하락 추세로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으로만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6 - [주식공부/기업분석] - 인터파크 주가 전망 매각 이슈 핵심분석

 

인터파크 주가 전망 매각 이슈 핵심분석

며칠 전 인터파크가 매각 이슈로 인해 큰 상승을 보이며 주식 시장을 주도했었는데요. 엄청난 거래대금과 거래량을 보여주며 많은 분들이 인터파크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실 거 같아 오늘 그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14 - [주식공부/기업분석] -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 일정 언제일까? (+ 주관사)

 

카카오페이 상장 청약 일정 언제일까? (+ 주관사)

최근 IPO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죠. 그중에서도 요즘 카카오페이 상장과 청약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특히 카카오뱅크 상장 이후 카카오페이도 뒤이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