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일진전기 주가 전망 어떻게 될까? (+ 스마트그리드)

by #$@@ 2021. 7. 20.
반응형

저번 주 7월 16일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던 일진전기는 각종 전선 및 전력기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입니다. 오늘은 강한 상승을 보여준 일진전기 주가 전망 및 스마트그리드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전기 주가 전망

일진전기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전 스마트그리드에 대한 개념에 대해 아셔야 하는데요. 스마트그리드란 IT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려는 노력을 의미하며 현재 우리나라에는 열돔현상 및 폭염으로 인해 전력난이 예상되는 가운데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들이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일진전기인데요.

 

 

단기적인 추세를 살펴보기위해 일진전기 일봉을 살펴보면 7월 16일에 강한 양봉으로 전고점인 6,500원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후 어제 7월 19일 갭상승을 시작으로 최고점을 찍은 뒤 조정을 받았는데요. 조정을 받은 이유는 원전 재가동 소식이 전해지면서 잠시 조정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진전기-일봉
일진전기-일봉

 

장기적인 추세를 보기 위해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일진전기 주봉을 살펴보면 주봉역시 저번 주에 강한 상승으로 전고점인 7,000원을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대금 또한 16일에 2,000억 원이 넘게 터지면서 시장의 주도주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일진전기-주봉
일진전기-주봉

일진전기 수급 현황

수급 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매수세가 강한것을 확인할 수 있고 기관도 매수세가 16일까지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7월 19일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가 이어졌고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진전기-수급
일진전기-수급

일진전기 기업 실적

기업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매년 비슷한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늘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당기순이익 또한 2018년 적자에서 2019년 흑자로 전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1분기 실적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일진전기-실적
일진전기-실적

일진전기 주가 상승 이유

일진전기가 저번주 큰 상승을 한 이유는 전력난으로 인해 강세를 펼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부터 열돔 현상으로 인해 폭염이 크게 찾아올 것으로 보아 에어컨 등 냉방기 풀가동으로 전력난이 찾아올 것으로 보아 전력 관련주들이 움직임이 좋았는데요.

 

일진전기-호재
일진전기-호재

 

또한,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전력난이 더욱 우려될것으로 전망하여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였지만, 다시 원전을 재가동한단 소식으로 일진전기 및 옴니시스템 등의 주가가 어제는 흔들리긴 했습니다. 하지만 폭염 관련 이슈 및 전력난 이슈가 계속된다면 잠시 조정을 준다고 생각하고 관심 있게는 지켜볼만한 종목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전력난-뉴스
전력난-뉴스

 

하지만 섣불리 진입하기 보다는 현 가격을 지켜주는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시길 바라며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것이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9 - [주식공부/주식기초] - 폭염 관련주 5종목 분석 (+ 전력난 열돔 현상)

 

폭염 관련주 5종목 분석 (+ 전력난 열돔현상)

저번 주 금요일에 정말 더웠었는데 그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테마 중 하나가 바로 폭염 관련주입니다. 오늘은 폭염 관련주 5 종목에 대해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16 - [주식공부/기업분석] - 인터파크 주가 전망 매각 이슈 핵심 분석

 

인터파크 주가 전망 매각 이슈 핵심분석

며칠 전 인터파크가 매각 이슈로 인해 큰 상승을 보이며 주식 시장을 주도했었는데요. 엄청난 거래대금과 거래량을 보여주며 많은 분들이 인터파크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실 거 같아 오늘 그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