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웅진 주가 전망 분석 (+ 윤석역 관련주)

by #$@@ 2021. 7. 30.
반응형

얼마 전 웅진 주가가 큰 상승을 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웅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웅진은 도서 및 교육 출판물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웅진씽크빅, 웅진플레이도시 등 12개사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웅진 주가 전망

웅진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일봉을 살펴보시면 올해 초반에 상승 추세로 들어서면서 꾸준한 상승이 있었다 잠시 눌림을 주고 6월 초 다시 큰 상승으로 최고 가격을 찍고 다시 조정을 준 뒤 최근 다시 상승 추세로 돌아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26일 상한가로 마감 뒤 7월 27일 다시 상승을 하는 듯싶었으나 매물대에 막혀 상승을 하지 못했고 현재도 마찬가지로 매물대를 맞고 가격 횡보 중이지만 저점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을 주목해야 할거 같습니다.

 

웅진-일봉
웅진-일봉

 

장기적인 추세를 살펴보기 위해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봉을 살펴보면 일봉과 마찬가지로 매물대에 막혀 상승을 하다가 내려온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차트는 그렇게 나빠 보이진 않고 요즘 들어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들어오는 것으로 보아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웅진-주봉
웅진-주봉

웅진 수급 현황

웅진의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 것을 알 수 있으며 외국인은 매수, 매도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관은 딱히 그렇다 할 매수, 매도세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7월의 마지막 주식 장인 오늘도 개인의 매수세가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웅진-수급
웅진-수급

웅진 기업 실적

웅진의 재무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실적을 살펴보면 실적은 좋지 못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긴 했지만 당기순이익이 3년 연속 적자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2020년 실적을 살펴보면 2018년, 2019년 대비 나아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 적자폭이 크게 줄어들었으며 이번 연도 실적은 작년보다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웅진-실적
웅진-실적

웅진 윤석열 관련주

웅진은 웅진그룹의 회장인 윤석금 회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같은 파평 윤 씨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번에 윤석열이 국민의힘 입당 논의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이며 어제 국민의힘 입당을 최종 결정지으면서 오늘 시장에서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웅진-상승이유
웅진-상승이유

 

이렇게 웅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웅진 종속사인 웅진씽크빅의 주가 흐름도 개인적으로 보기에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거 같네요.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9 - [주식공부/기업분석] - 이루다 주가 전망 의료기기 관련주 핵심분석

 

이루다 주가 전망 의료기기 관련주 핵심분석

며칠 전 이루다의 주가가 크게 상승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루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먼저 이루다라는 기업은 고주파 에너지를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28 - [주식공부/기업분석] - 알체라 급락 이유 어떻게 대응할까 (+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 급락 이유 어떻게 대응할까 (+ 메타버스 관련주)

어제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알체라 주가가 급락을 하면서 많은 개인 투자자분들이 물려있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역시나 요즘 주식 시장은 쉬운 시장이 아닌만큼 항상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