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알체라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왜 상승할까?

by #$@@ 2021. 7. 27.
반응형

요즘 주식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력한 상승을 동반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중 하나인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체라는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 상황 감지 AI 등 개발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AI와 관련이 있는 만큼 가상현실인 메타버스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입니다.

 

알체라 주가 전망

알체라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일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을 살펴보면 상장을 한지 얼마 안 된 기업으로 작년 12월 상장을 하였으며 상장 초반에 상승이 있었고 그 후에는 이렇다 할 주가 상승은 없던 종목인데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매물대를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체라-일봉
알체라-일봉

 

장기적인 추세를 살펴보기 위해 주봉을 살펴보면 주봉도 일봉과 마찬가지로 큰 매물대를 돌파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 메타버스 관련 호재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해당 50,000원을 깨지 않고 지켜주는지 관심 있게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알체라-주봉
알체라-주봉

알체라 수급 현황

알체라 수급 현황을 살펴보면 개인은 매도세가 이틀 연속 일어났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세가 강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특히 투신 쪽에 매수세가 강한 것으로 보아 투신의 매수가 계속될지 지켜보시는 게 좋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알체라-수급
알체라-수급

알체라 재무 분석

알체라 재무를 살펴보면 그다지 좋지 못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늘어나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알체라는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는 게 좋을 거 같고 실적주로 기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이제 시작하는 기업이 많은 만큼 2021년 2분기 실적이 중요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2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알체라-실적
알체라-실적

알체라 목표주가

알체라 상승 이유는 당연코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상승이 일어난 것으로 보이며 어제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기업 전환 선언을 하면서 알체라 주가가 크게 상승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알체라 목표주가는 매물대가 없기 때문에 전일 최고점인 56,800원을 목표주가로 설정하신 뒤 해당 가격을 뛰어넘을지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알체라-상승이유
알체라-상승이유

 

이렇게 오늘은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기업들이 메타버스에 관한 투자를 점점 더 확대하는 것과 같이 계속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좋을 거 같고 지금 시작하는 사업이 메타버스이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한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6 - [주식공부/기업분석] - 일성건설 주가 전망 관련주 분석정리

 

일성건설 주가 전망 관련주 분석정리

오늘은 일성건설 주가 전망과 어떤 관련주와 연관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성건설은 토목공사 및 건축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도시 재정비,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21 - [주식공부/기업분석] -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관련주 총정리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인 요즘 진단키트 관련주 중 하나인 피에이치씨의 주가의 흐름이 심상치 않은 것으로 포착이 되어 오늘은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과 관련주 등에 대해 알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