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알체라 급락 이유 어떻게 대응할까 (+ 메타버스 관련주)

by #$@@ 2021. 7. 28.
반응형

어제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알체라 주가가 급락을 하면서 많은 개인 투자자분들이 물려있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역시나 요즘 주식 시장은 쉬운 시장이 아닌만큼 항상 조심하셔야 되겠다고 생각이 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알체라 급락 이유

알체라가 급락을 하게 된 이유는 바로 메타버스 관련주가 아니라는 회사의 공고문이 떴기 때문인데요. 이로인해 알체라뿐 아니라 메타버스 관련주인 엔텔스, 선익시스템, 자이언트스텝, 한빛소프트 등이 하락을 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 알체라가 가장 큰 급락을 보여주면서 많은 분들이 분노아닌 분노를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알체라-공고문
알체라-공고문

알체라 주가 전망

앞서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설명을 했을때는 50,000원대의 가격을 잘 지켜주면 또 한번의 상승이 있을거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전일 큰 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39,000원대까지 내려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공고문을 잘 보시면 '메타버스와 관련된 직접 사업 모델은 없음'이라고 표시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접'이라는 단어가 들어간것을 보아하니 '간접'적인 사업 모델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메타버스와 알체라의 주 사업인 AI기술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만큼 아마 주가가 어제 급락을 한 이유는 세력들의 작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체라-주가
알체라-주가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터는 따상?

그리고 한가지 더 메타버스 관련주를 관심종목에서 제외하지 않고 지켜봐야 하는 이유중 하나가 어제 상장한 맥스터는 따상을 하면서 강한 힘을 보여줬습니다. 맥스터 또한 메타버스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보고 있으며 메타버스 이슈는 갑자기 장중에 툭 튀어나올 수 있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봐야 하는 테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맥스터-따상
맥스터-따상

알체라 수급 현황

또한, 알체라 수급 현황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 급락한 가격을 지켜주고 계속 하락하지 않는다면 지켜보는것도 좋을거 같고 현재 알체라에 어느정도 비중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분할매수를 통해 평단가를 낮추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알체라-수급
알체라-수급

 

오늘은 이렇게 메타버스 관련주 중 대장주였던 알체라 급락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과연 이게 진짜 급락한것인지 정말 세력들이 다 빠져나가는건지 세력의 매집을 위한 급락은 아닌지 지켜보시면 좋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이 글은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분석한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7 - [주식공부/기업분석] - 알체라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왜 상승할까?

 

알체라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왜 상승할까?

요즘 주식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력한 상승을 동반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중 하나인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

stock-lighthouse.tistory.com

2021.07.23 - [주식공부/주식기초] - 주식 차트 보는 방법 쉽게 이해하기

 

주식 차트 보는 방법 쉽게 이해하기

주식 투자를 갓 입문하신 주식 초보자분들이라면 주식 차트를 보실 때 오르고 내리고는 알겠는데 어떻게 봐야 하는 건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주식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초보때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