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기업분석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관련주 총정리

by #$@@ 2021. 7. 21.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인 요즘 진단키트 관련주 중 하나인 피에이치씨의 주가의 흐름이 심상치 않은 것으로 포착이 되어 오늘은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과 관련주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피에이치씨는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는데 종속회사 중 필로시스메디케어는 의료기기의 도소매업을 운영하고 있고 바이오센서 관련 기술 등으로 인해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일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을 살펴보면 7월 8일 큰 상승 이후 주가가 흔들리지 않고 가격을 지켜주면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3,200원대의 저항대를 맞고 주가가 계속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120일 이평선을 뚫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장기적인 하락 추세에서 상승추세의 진입구간으로 보입니다.

 

피에이치씨-일봉
피에이치씨-일봉

 

다음으로는 피에이치씨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봉을 살펴보면 2020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하락 추세에서 최근 다시 상승의 힘을 받고 상승추세로 진입한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3,000원대 부근의 강한 저항대를 뚫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 저항대를 뚫어주는지 잘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피에이치씨-주봉
피에이치씨-주봉

피에이치씨 수급 현황

다음으로는 수급 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은 매수세가 상당히 강한것으로 보이며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가 강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투신 쪽의 매수 매도세를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에이치씨-수급
피에이치씨-수급

피에이치씨 기업 실적

기업 실적을 살펴보면 2018년과 2019년 실적은 정말 안좋았던것으로 판단되는데요. 계속되는 적자 상태에서 2020년 드디어 흑자전환을 했는데 종속회사인 필로시스헬스케어가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가 해제가 되기도 해서 재무적인 부분으로는 좋은 회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span>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으로만 바라보시는 게 현명할 듯합니다.

 

피에이치씨-실적
피에이치씨-실적

피에이치씨 상승 이유

피에이치씨 주가가 최근 상승을 한 이유는 항원 진단키트가 말레이시아에 추가 수주계약을 한다는 소식과 더불어 진단키트를 143억 원 더 추가 공급을 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요즘 힘을 못쓰고 있을 때 피에이치씨는 상승을 하는 추세인데요. 뭔가 세력주의 느낌이 팍팍 들기도 합니다.

 

피에이치씨-호재
피에이치씨-호재

 

또한, 피에이치씨는 7월 19일 유상증자 권리락 이슈가 있던 종목인데 유상증자의 권리락이란 신주배정일 2일 전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신주권 배정을 받을 수 있고 유상증자의 경우 악재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하향 추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보자분들이라면 유상증자 권리락 등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응이 어려울 수 있어 접근하시는 것은 좀 더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과 관련주, 권리락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0 - [주식공부/기업분석] - 일진전기 주가 전망 어떻게 될까? (+ 스마트그리드)

2021.07.19 - [주식공부/주식기초] - 폭염 관련주 5종목 분석 (+ 전력난 열돔현상)

 

폭염 관련주 5종목 분석 (+ 전력난 열돔현상)

저번 주 금요일에 정말 더웠었는데 그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테마 중 하나가 바로 폭염 관련주입니다. 오늘은 폭염 관련주 5 종목에 대해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lighthouse.tistory.com

 

일진전기 주가 전망 어떻게 될까? (+ 스마트그리드)

저번 주 7월 16일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던 일진전기는 각종 전선 및 전력기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입니다. 오늘은 강한 상승을 보여준 일진전기 주가 전망 및 스마트그리

stock-light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